본문 바로가기

경제 ECONOMY/주식

2022년 새해 주가 전망,코스피전망,증시전망,증권사 추천 종목과 테마

728x90

2022년 새해 주가 전망,코스피전망,증시전망,증권사 추천 종목과 테마

 

 

정말 뉴스가 많이 나오더라.
새해 증시, 2022년 증시가 어떻게 될 지에 관한 뉴스들이
일단 예상 밴드는 2610~3450으로 증권가에서 예상을했다.

 

2022년 코스피 예상 밴드 2610~3450포인트

 

출처 : 조선비즈

조선비즈는 지난해 12월 8~19일 국내 15개 증권사 리서치센터를 대상으로 올해 증시 전망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. 각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등이 내놓은 올 상반기 코스피지수 전망치는 하단 평균이 2800대 초반이었으며, 상단 평균은 3300을 소폭 웃돌았다.

어느 기사에서는 3600까지 예상하는 뉴스글도 있었다.

불확실성 해소? 단기간 주목할 점

유안타증권에 따르면


1. 선진국의 긴축 속도 논란과 신고가 부근인 증시의 변동성 확대
2. 헝다 이슈 등 중국 기업의 부실처리와 규제 연장
3. 급등한 원자재 가격의 하락과 달러 강세
4.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
5. 터키발 외환 리스크(리라화 가치 폭락) 신호 등이 증시에 충격을 줄 수 있다.

 

증권사 대부분의 분석은 이 같은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공포 구간에서 저점을 찍고 상승 국면으로 간다는 결론을 내놓고 있다. 또한 2022년 코스피 지수가 올해 전고점 돌파를 할 수 있으나 전저점 또한 깰 수 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.(?)

그냥 내 주가, 증시에 대한 내 생각..

솔직히 2610~3450포인트? 3600포인트까지 내다보는 전망 정도는 그냥 주린이들도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도 예상할 수 있는 수치라고 생각해서 이건 정말 의미가 없는 것 같다.

또한 코스피 지수가 올해 전고점 돌파를 할 수도 있고, 전저점 또한 깰수도 있다? 이건 거의..
'비가 올 수도 있으나 비가 안 올 수도 있다?' 이런 논리아닌가..

 

일단 오미크론, 코로나의 확산세가 멈추고 중국과 미국의 상황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따라 미국의 인플레 해소가 제일 주가상승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다. 이러한 다양한 불확실성만 해소된다면 전세계적으로 증시는 오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.

출처 : 이데일리 김정훈 기자

미국의 SPX(S&P500)이 무려 27.61%가 올랐는데 우리나라(한국)의 코스피는 겨우 4.17%밖에 오르지 않았다.
우리나라의 증시가 상승할 여력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.

미국주식, 해외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미국주식의 '상투'를 잡을 수도 있기에 조금 조심할 필요는 있어보인다. 그러나.. 뭐 미국주식 상투 잡아서 떨어지면 우리나라의 코스피도 같이 떨어질 거라서.. 오른 것도 없는데 그냥 주구장창 떨어질 수 있는게 우리나라주식이라서^^;;

끝으로..

 

증권사 추천 종목, 테마

증권사에서 추천 하는 종목? 3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 8곳의 내년 추천 종목을 집계한 결과 삼성전자(6곳), 현대차(2곳), SK하이늑스(2곳) 순으로 나타났다.

 

증권사들은 공통적으로 내년 반도체업황이 개선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내다 봤따. 반도체는 사용되지 않는 곳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일상과 밀접한 부품이라 실적 반등 확률이 높은데다가, 저점이라 매수세가 유입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.

 

NFT(대체불가능토큰), 암호화폐, 반도체 3가지 테마가 올 증시 유망테마로 보고 있다.